MIT(Medi Infomation Teacher)

나만의 전문가

MIT(정보실)

기업, 투자, 세무, 부동산에 대한 최신정보전문지식을 모아볼 수 있습니다.


 
관리자 2022-12-12

복잡한 서류제출없이 세금 환급금이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단 1분만 투자해보세요! 세금 환급금을 알려드립니다. 지금 바로 신청해주시면 조회가능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관리자 2022-11-22

2020년부터 이어 온 코로나 19로 인해서 서민들의 경제상황은 매우 좋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작년세수는 역대 최다였다는 사실이 보도되면서 국세청은 엄청난 빈축을 샀습니다. 이러한 여론을 반영하여 '올해는 세무조사를 최소화하겠다'고 밝힌 바있습니다. 최근해는 정기조사가 줄어든 만큼 탈세혐의가 있는 납세자 대상의 비정기조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관리자 2022-11-14

많은 분들이 '부동산을 양도하면 세금이 나온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어떤 부동산을 양도해야 세금이 나오는 걸까요? 양도소득세 과세 대상과 세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리자 2022-11-10

'최저임금'이란 사용자가 이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도록 강제하고 이를 위반 할 시 사용자를 처벌함으로써 저임금 근로자를 보호하는 제도입니다. 따라서 고용노동부 장관은 최저임금법 제 8조 제 1항에 따라서 매년 08월 05일까지 최저임금을 결정하여 고시하여야 합니다. 이에 2023년에 적용되는 최저임금의 금액부터 위반 시 처벌 내용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리자 2022-11-07

'스톡옵션'이란 주식회사가 정관의 규정에 따라 주주총회의 특별결의로 자사 임직원 들에게 미리 정해진 가격에 신주를 인수하거나 회사가 보유한 자기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다시말해 스톡옵션 제도는 주식 자체가 아니라 '주식을 살 수 있는 권리, 즉 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관리자 2022-11-03

법인 대표이사, 이사, 감사 등 임원의 경우 임기 만료 후에도 계속 임원의 직위를 유지하고 싶다면 반드시 2주 내에 중임등기를 해야 하는데요. 실무에서는 중임등기가 매년 발생하는 케이스가 아니기 때문에 놓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일종의 연체료 개념인 과태료(최대 500만원 이하)가 등기하지 않은 기간만큼 매달 가산되므로 가급적 빠르게 조치를 취해야 하는데요.

관리자 2022-10-26

매일매일 수 많은 M&A 기사들이 쏟아집니다. 쏟아지는 M&A 기사들을 보면 '나와 무관한 그들만의 이야기'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 수 밖에 없습니다. 수천억원은 기본이고, 수 조원의 자금이 오가는 거래들이 주요기사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국내 M&A 시장도 대기업과 대규모 자산을 운용하는 투자기관들이 주도해 왔기 때문에 이 시장을 잘 이해하는 사람은 극히 소수에 불과합니다. 

관리자 2022-10-26

권고사직은 부당해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기에, 매우 엄격하고 주의 깊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근로기준법 제 23조(해고 등의 제한) 제 1항에서는 '사용자는 근로자에게 정당한 이유 없이 해고, 휴직, 정직, 전직, 감봉, 그 밖의 징법(이하 "부당해고 등" 이라 한다)을 하지 못한다.' 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관리자 2022-10-07

사업을 시작하며 고민에 고민을 더해 애지중지 탄생시킨 내 회사와 상품의 이름. 대표님들에게 있어 자식과도 같은 이 이름들이 정단하게 법으로 보호받기 위해서는 상표등록과정이 필요합니다. 상표 등록은 다른 특허나 실용신안과 달리 관련 전문지식이 필요하다거나 별도의 청구항작성 등 복잡한 절차가 없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어렵지 않게 직접 등록을 마칠 수가 있습니다. 

관리자 2022-10-07

종합소득세 성실신고 제도는 업종별 매출액이 일정 금액 이상인 개인사업자가 종합소득세를 신고할 때, 장부기장 등 해당 신고 내용의 정확성을 세무대리인에게 확인하여 신고하는 제도입니다. 국세청에서 전체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세무조사를 실시하기에는 막대한 행정비용이 소모되므로 이를 세무대리인이 확인하게 하여 성실한 세금신고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