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하지 않는 온라인 병원마케팅
주변에 개원한 이후로 실패하는 사례를 살펴보면 제대로 된 홍보나 광고가 미비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병의원 운영에서 중요 요소로 손꼽히는 것이 바로 온라인 병원마케팅입니다.
그동안에 병원마케팅이 중요한 사안으로 대두하여 왔지만,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유행으로 비대면 홍보 전략이 중요한 솔루션으로 자리 잡으면서 그 중요성은 더욱 커졌는데요. 중요한 것은 알지만, 병원광고를 위해 온라인 마케팅 회사를 이용할까 말까 망설이고 계신다면 저희 의사나라 한국경영전략연구소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병원광고, 필수적일까?
사실 마케팅 대행을 통해 병원광고를 한다는 것은 매출향상의 결과를 기대하기 때문입니다. 요즘같이 온라인과 인터넷이 활성화된 시대에서 전문적인 온라인 광고 없이 진료 실력이나 입소문만으로 인지도나 고객 유입률 증가를 꾀하기에는 많은 한계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단순히 댓글이나 게시글의 수를 도배하는 식의 수동적인 광고였다면, 현재는 잠재 고개의 로직을 분석하고, 요즘 시장의 트렌드를 조사하며, 이에 따른 컨설팅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전문 마케팅 회사에서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각 병원이 가지는 브랜드의 분석은 물론 치밀한 전략을 세워 광고주만의 특성에 맞는 광고를 기획하여 차별화된 업체로 인식시킬 수 있는 병원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실패하지 않는 병원광고란?
병원광고에 대한 필요성을 인지하고 있더라도, 광고 효과가 가시적으로 보이지 않을 것 같은 염려 때문에 고민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병의원 광고에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는 크게 의료법에 대한 숙지 부족, 업체 분석 부족, 소통 없는 일방적인 광고를 꼽을 수 있습니다.
먼저, 진료 과목에 따라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는 의료법을 잘 모르고 광고를 진행한다면, 해당 병원에 대한 신뢰도가 하락하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됩니다.
또한, 병원과 원장님의 브랜드나 이념, 추구하는 가치 등을 살펴보지 않고 일률적인 광고를 진행하게 된다면 병원의 특색이 보이지 않는 평범한 병원으로 전락해 눈에 띄지 않게 되겠죠.
여기에 광고주와 상호 소통을 하지 않고, 일방적인 보고 방식으로 광고를 진행하면, 필요에 따른 맞춤형 광고가 아닌 건수를 채우기 위한 수동적인 광고로 진행될 가능성이 큽니다.
의사나라 한국경영전략연구소에서는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병원마케팅의 전 과정을 직접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두었습니다. 광고기획부터 카피 라이팅, 마케팅전략, 광고 디자인, 원고 작성 등 전반적인 실무 단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폭넓은 시야로 전반적인 마케팅 컨설팅을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의사나라 한국경영전략연구소의 병원 블로그관리팀은 의료법과 진료과목에 대한 공부와 분석으로 원장님들께 실효성 있는 조언을 드리며, 의료법의 변동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으며 지역 별, 보건소 담당자 별 편차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직접 보건소에 질의하여 의료법에 위반되는 사항이 없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병원이 해당 지역 1위가 되는 그날까지"
한국경영전략연구소는 수년간을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병원들과 함께 해왔습니다. 클라이언트를 해당 지역 1위 병원으로 만들어 많은 사람들이 보다 고품질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이바지하겠다는 사명감으로 정성을 다해 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모토를 지키기 위해 의사나라에서는 한 지역당 한 진료과목만을 계약하는 철칙을 준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