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의 중요성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원장님들이 그 누구보다 잘 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예전과 달리 시간이 지날수록, 온라인을 통해 내원하는 환자들의 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러한 이유 때문에, 병원 마케팅에 대한 수요는 몇 년간 급증하기 시작했고, 수년 전과 대비해 의사나라로 들어오는 마케팅 컨설팅의 비율은 200% 이상 증가했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궁금증이 생기는데요.
흔히 이야기하는 강남의 '유명한' 성형외과 중, 온라인 마케팅을 하는 곳은 얼마나 있을까요? 거의 모든 병원이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자신 있게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해당 병원들을 살펴보면 병원과 관련된 후기와 정보, 그리고 영상 등 오프라인 인테리어 못지않게 온라인 인테리어도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Well-Made 되어있는 병원이 되고싶다'
저희 의사나라에 광고 컨설팅을 의뢰하신 많은 원장님들께서 공통적으로 요청 주시는 사항이십니다. 온라인에서 'Well-made' 된 병원이 되기 위해서는 환자들이 내원하게 되는 다양한 경로에 우리 병원을 인지하고, 고려하고, 결정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콘텐츠'를 배치하여 최종적으로 환자들이 내 고객으로 전환될 수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다양한 경로 중 하나인 블로그 마케팅의 경우, 구매 전환이 가능한 키워드(방문 직전에 검색하는)를 추출하고 이를 통한 양질의 콘텐츠 제작과 발행, 최종적으로 콘텐츠의 상위 노출까지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키워드를 통한 병의원 블로그 상위 노출 예시>
‘의사’만을 위한 의사 전문 마케팅 컨설팅 팀 확장
저희 의사나라는 다년간 '의사만을 위한 플랫폼'을 운영하며 쌓은 Know-how를 기반으로 성공적인 마케팅 컨설팅을 제공해 왔습니다.
하지만, 마케팅 컨설팅 요청이 급증하면서 '완성도 높은' 컨설팅을 위하여 TO를 한정해, 소수의 병원만 마케팅 컨설팅을 진행해왔습니다.
결과적으로 마케팅 컨설팅을 진행한 병원들의 신규환자 유치를 비롯한 성과와 함께 원장님들의 만족도는 높았지만, 신규 마케팅 컨설팅 의뢰를 받지 못하는 상황이 수개월간 지속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2023년 11월,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전문가'를 '전문'으로하는 마케팅 '전문가'들과 함께 마케팅 컨설팅 팀을 확장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확장 직후부터 모든 문의를 받아가며 컨설팅을 할 수는 없지만 오랜 기간 기다려 주신 원장님들께 성공적인 병의원 운영을 도와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