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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마케팅 : 내원 고객을 늘리는 4가지 접근 방법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3-11-22 14:35:43

신규 환자가 내원하기까지

지난 한국경영전략연구소의 소식지에서는 마케팅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말씀드렸습니다. 내원하기까지의 형태가 입소문에서 온라인을 통해서 방문하는 양상으로 바뀌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럼, 환자들은 어떤 경로를 통해 병원에 내원하게 되는걸까요?

이번 소식지에서는 환자가 병원에 내원하기까지의 과정과, 각 과정에서 병원이 온라인에서 어떤 방식으로 환자들에게 접근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1. 증상 인식

환자들은 건강에 대한 불편함을 느낄 때, 인터넷을 통해 해당 증상에 대한 정보를 검색합니다. 따라서, 병원의 온라인 존재감과 정보 제공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웹사이트나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환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2. 정보 수집 및 자가진단

환자들은 온라인에서 제공된 정보들을 바탕으로, 본인의 상황에 대한 자가 진단을 시도합니다. 이 때, 병원의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통해 건강 정보, 진료 방법, 의료진 소개 등을 제공하여 환자들이 신뢰를 가질 수 있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자가 치료 및 시도

환자들은 온라인에서 제공되는 건강 정보와 조언을 기반으로 가정에서 간단한 치료를 시도하기도 합니다. 병원의 브랜드 채널을 통해 자가 관리 방법이나 건강 관련 팁을 비롯한 해결책을 제시한다면, 병원의 이미지와 신뢰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4. 전문가 상담 및 내원 결정

가장 중요한 병원을 결정하는 단계에서도 온라인의 역할은 필수적입니다. 환자들은 병원 웹사이트, 리뷰 플랫폼, 소셜 미디어 등에서 다른 환자들의 경험을 참고하고 의료진의 전문성을 확인합니다. 따라서, 온라인에서의 긍정적인 이미지와 홍보 활동은 결정적으로 환자들의 내원에 영향을 끼칩니다.

 

병의원 전문 마케팅 컨설팅 과정

지금까지 환자가 병원에 내원하는 과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앞서 언급한 '온라인에서 Well-made'되어 있는 병원이 되기 위해선, 각각의 과정에서 병원에 대한 콘텐츠를 노출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 소식지에서는 각각의 과정에서 우리 병원이 비교우위를 점하기 위한 보다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해드릴 예정이며, 병의원 전문 마케팅 컨설팅에 관심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상담 신청 주시면 신속하게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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