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분야

 

경정청구(세금환급)


과다하게 납부하신 세금 바르게 수정하고 환급받자

병·의원의 5개년도 납부 세금액 종합 분석 / 선수금·착수금·중간 수수료 없는 안심 세무 진단 / 환급 세액 무료 안내 서비스

경정청구(세금환급) Consulting

세금 환급의 필요성

기한에 맞춰서 신고해야 하는 수백 여개의 사업체에 매년 바뀌는 세제 혜택을 '꼼꼼하게' 적용하기란 물리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국세청은 '경정청구' (국세기본법 제 45조의 2 제 1항에 의거하여 직전 5년동안 공제받지 못했던 세제혜택을 적용하여 더 납부한 '법인세' 혹은 '종합소득세'를 국세청으로부터 정당하게 돌려받을 수 있는 제도)라는 제도를 통해 더 낸 세금을 환급해 주고 있는데, 이러한 경정청구제도는 국세청에서도 권장하는 제도입니다.

경정청구의 규모

2015~2019년 기준 경정청구 환급금 규모는 무려 14조였습니다. 다양한 정부지원정책과 세제감면혜택을 경정청구를 통해 모두 되돌려 받으실 수 있지만, 현실은 경정청구를 인지하고 있는 대기업들만이 세금환급을 받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후불제 비용으로 믿음직한 안심 컨설팅

후불제로 진행되기 때문에 기본보수 없는 믿음직한 컨설팅을 해드립니다. 또한 세금 환급 전까지는 어떠한 수수료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선수금, 착수금, 중간 수수료 부담없는 안심 세무 진단을 먼저 받아보세요. 환급 세액은 무료로 안내해 드립니다.

경정청구 진행업체 사후관리 시스템

환급이 되었다고 절대 끝이 아닙니다. 경정청구완료 후 매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추후 발생되는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고, 추가적인 절세혜택으로 이어질 수 있게끔 도와드립니다. 사후관리는 경정청구의 가장 핵심적으로 중요한 영역입니다.

경정청구(세금환급) Process

경정청구 프로세스 별 준비서류
구분 준비서류
검토서류
  • 세무조정계산서 2016년~2020년 5개년치
  • 사원명부(퇴사자 포함) 2015년~2020년 6개년치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퇴사자 포함) 2016년~2020년 5개년치
  • 고정자산 계절별원장 2016년~2020년 5개년치
  • 사업자등록증
  • 특수관계자파악 (대표이사, 최대주주의 가족 및 친척)
계약서류
  • 용역 계약서 (업체 인감 날인 후 송부)
  • 국세환급금 양도 요구서 (업체 인감 날인 후 송부 - 법인인감 증명서와 날인 확인)
  • 과세표준 및 세액의 결정(경정)통지서 (업체 인감 날인 후 송부)
  • 법인인감증명서 2통
  • 환급받을 통장사본
경정청 접수 후 추가서류(필요한 경우)
  • 근로계약서 (근로기간이 정해져 있는 경우 정규직 근로자로 안봄)
  • 4대보험가입명부 및 납부확인서 (고용증대확인용, 4대보험 납부 확인용)
  • 임원명부 및 조직도 (임원은 상시근로자수에서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