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T(Medi Information Teacher)

나만의 전문가

MIT(정보실)

기업, 투자, 세무, 부동산에 대한 최신정보전문지식을 모아볼 수 있습니다.


 
관리자 2024-05-23

  병원 마케팅을 결정할 때 실수하는 ‘단 한 가지’의 이유! 대부분 마케팅을 결정할 때 마케터의 ‘진정성, 전략’이 아닌 ‘업체의 상품’ 만을 본다는 것입니다. 마케팅 시장은 실시간으로 변화하고 생겼다, 없어짐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료정책에 따라 광고의 방향이 좌우되기도 합니다. 유동적인 시장 환경에서 업체가 제시하는 광고마케팅 상품만으로 마케팅 효과를 누리기는 힘듭니다. 어느 분야에서든 전문가가 있습니다. 마케팅도 같습니다. 전문가로서 어떤 노하우와 전략, 대책을 가졌느냐에 따라 병원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갑니다.     병원 마케팅을 잘 결정할 수 있는 방법! 가치를...

관리자 2024-05-13

1)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이 중요한 이유는?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은 병원마케팅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처음으로 병원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어떤 경로로 우리 병원에 오는지를 생각해 보면 알 수 있는데요. 대다수의 신규 환자들의 경우, 네이버에 지역명과 병원을 검색합니다. 그리고 그때 가장 최상단에 있는 병원 정보를 확인하죠. 여기서 리뷰나 별점, 접근성 등을 확인한 뒤, 어느 정도 기준을 충족하면 바로 방문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이때 네이버 플레이스에 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면, 신규 환자가 접근하는 큰 루트가 없어지는 셈입니다. 혹은 네이버 플레이스에 등록이 되어 있어도 상위노출이 되어 있지 않다면, 루트는 있으나 접근성이 떨어지는 것이죠. 따라서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

관리자 2023-11-22

신규 환자가 내원하기까지 지난 한국경영전략연구소의 소식지에서는 마케팅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말씀드렸습니다. 내원하기까지의 형태가 입소문에서 온라인을 통해서 방문하는 양상으로 바뀌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럼, 환자들은 어떤 경로를 통해 병원에 내원하게 되는걸까요? 이번 소식지에서는 환자가 병원에 내원하기까지의 과정과, 각 과정에서 병원이 온라인에서 어떤 방식으로 환자들에게 접근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1. 증상 인식 환자들은 건강에 대한 불편함을 느낄 때, 인터넷을 통해 해당 증상에 대한 정보를 검색합니다. 따라서, 병원의 온라인 존재감과 정보 제공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웹사이트나 소셜 ...

관리자 2023-11-20

병원 마케팅의 중요성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원장님들이 그 누구보다 잘 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예전과 달리 시간이 지날수록, 온라인을 통해 내원하는 환자들의 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러한 이유 때문에, 병원 마케팅에 대한 수요는 몇 년간 급증하기 시작했고, 수년 전과 대비해 의사나라로 들어오는 마케팅 컨설팅의 비율은 200% 이상 증가했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궁금증이 생기는데요. 흔히 이야기하는 강남의 '유명한' 성형외과 중, 온라인 마케팅을 하는 곳은 얼마나 있을까요? 거의 모든 병원이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자신 있게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해당 병원들을 살펴보면 병원과 관련된 후기와 정보, 그리고 영상 등 오프라인 인테...

관리자 2023-10-27

병원 운영의 가장 큰 핵심부분? 마케팅의 유무 "병원을 운영하는데 가장 어려운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광고와 홍보가 먼저 떠오르게 됩니다. 많은 병원들이 뛰어난 의료 서비스와 탁월한 진료 능력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환자를 유치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이유는 바로 효과적인 마케팅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병원 운영자로서 마케팅에 대한 고민이 깊어졌다면, 의사나라 한국경영전략연구소를 주목해 주세요.   병원 광고, 선택이 아닌 필수! 병원의 성공이라는 큰 그림을 그리는 데 있어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바로 효과적인 병원 마케팅입니다. 시대는 변했습니다, 그리고 그 변화의 중심에는 디지털 마케팅이 있습니다.   병원 운영을 ...

관리자 2023-10-27

병원 블로그 마케팅: 가치 전달과 환자 유입의 핵심 전략 요즘 마케팅 흐름은 유튜브와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전략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병원 원장들께서 블로그 마케팅의 필요성을 놓고 고민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오직 키워드 상위 노출을 넘어서, 병원의 가치를 전달하고 이를 통해 환자 유입을 이끌어내는 중요한 광고 형태로 여겨집니다.   블로그마케팅, 계속 진행하는게 맞는가? 블로그 마케팅을 계속 유지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단순히 상위 노출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를 통해 환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충실히 제공하며, 병원 간의 차별점과 특징을 알림으로써 환자들의 니즈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환자 유입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 2023-09-22

병원 마케팅을 결정할 때 실수하는 ‘단 한 가지’의 이유! 대부분 마케팅을 결정할 때 마케터의 ‘진정성, 전략’이 아닌 ‘업체의 상품’ 만을 본다는 것입니다. 마케팅 시장은 실시간으로 변화하고 생겼다, 없어짐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료정책에 따라 광고의 방향이 좌우되기도 합니다. 유동적인 시장 환경에서 업체가 제시하는 광고마케팅 상품만으로 마케팅 효과를 누리기는 힘듭니다. 어느 분야에서든 전문가가 있습니다. 마케팅도 같습니다. 전문가로서 어떤 노하우와 전략, 대책을 가졌느냐에 따라 병원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갑니다.     병원 마케팅을 잘 결정할 수 있는 방법! 가치를 브랜드화 시켜야 합니다....

관리자 2023-09-15

실패하지 않는 온라인 병원마케팅 주변에 개원한 이후로 실패하는 사례를 살펴보면 제대로 된 홍보나 광고가 미비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병의원 운영에서 중요 요소로 손꼽히는 것이 바로 온라인 병원마케팅입니다. 그동안에 병원마케팅이 중요한 사안으로 대두하여 왔지만,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유행으로 비대면 홍보 전략이 중요한 솔루션으로 자리 잡으면서 그 중요성은 더욱 커졌는데요. 중요한 것은 알지만, 병원광고를 위해 온라인 마케팅 회사를 이용할까 말까 망설이고 계신다면 저희 의사나라 한국경영전략연구소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병원광고, 필수적일까? 사실 마케팅 대행을 통해 병원광고를 한다는 것은 매출향상의 결과를 기대하기 ...

관리자 2023-08-28

병원 블로그 마케팅: 가치 전달과 환자 유입의 핵심 전략 요즘 마케팅 흐름은 유튜브와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전략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병원 원장들께서 블로그 마케팅의 필요성을 놓고 고민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오직 키워드 상위 노출을 넘어서, 병원의 가치를 전달하고 이를 통해 환자 유입을 이끌어내는 중요한 광고 형태로 여겨집니다.   블로그마케팅. 계속 진행하는게 맞는가? 블로그 마케팅을 계속 유지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단순히 상위 노출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를 통해 환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충실히 제공하며, 병원 간의 차별점과 특징을 알림으로써 환자들의 니즈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환자 유입을 유도할 수 있습니...